안녕하세요 은주님!

작성일 20-01-18 21:46 | 2,058 | 5

본문

안녕하세요 유투브 너무너무 잘 보고있습니다

제가 은주님의 유튜브에서 쓰시는 장비는 어떤건지 알수있을까요?


마이크는 어떤 마이크 쓰시는지요??

집에서 할건데 추천좀 부탁드려도 괜찮으실까요? 감사합니다


Comments 5

안녕하세요.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.
저는 따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녹음기를 사용합니다.

녹음기는 도중에 망가져서 교체했었는데, 정확한 교체시점은 기억이 안 나지만 그림일기 시리즈는 줌 H4 녹음기에 녹음했습니다.
그런데 이건 단종된 지 꽤 되었고, 신형으로 더 싸게 나왔을 거예요.
최근 영상들은 소니 HDR-MV1에 녹음합니다. 영상 없이 소리만 녹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.

녹음기를 쓸 때는 윈드스크린(마이크솜)을 끼워서 녹음해야 입 바람 소리가 들어가지 않습니다.
저는 집안에 굴러다니던 스펀지 형태의 윈드스크린을 끼워서 쓰고 있습니다. 가장 성능이 좋은 건 털 달린 형태입니다.

다이소에서 의자양말(털형태)을 끼워 쓰는 걸 본 적이 있기도 합니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YBCRJCfaPI


저는 유튜브용으로 장비를 모은 게 아니고, 애니메이션 제작용으로 구비한 장비를 겸사겸사 유튜브에 사용한 거라
따로 자료용 사운드 녹음이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추천하기에 부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wWGNjASnB4
때문에 이쪽을 참고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. 이분도 주로 집에서 촬영하시는데, 아예 유튜브용으로 추천하시는 거고
영상 내에 마이크 별로 사운드 비교도 해주셔서 저보다 더 도움이 될 듯합니다.
댓글을 보니 핀마이크는 이제 국내에서도 판매한다고 하네요.

고맙습니다.
답글

오오오님의 댓글

오오오 이름으로 검색
안녕하세요 은주님 너무너므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ㅜㅜ
Zoom h4 지금 해외직구로 판매하는거 구매해도 괜찮을까요?? 집에서 녹음하는거라 저 장비만 구매하고 싱크 맞춰서 애니메이션 만들고 목소리 넣으면 될까요?? 계속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

이왕이면 애니메이션 만들때 필요한 마이크를 살 예정이거든요
답글

오오유님의 댓글

오오유 이름으로 검색
혹시 집에서 작업하실때 방음시설을 갖추고 작업하시나요?? 줌4 외부소음은 잘 안들어올까요??
줌h4는 오래된 제품이라 지금에는 굳이 살 필요가 없습니다.
같은 회사 제품에 더 저렴한 ZOOM H1N을 추천드립니다.
얼마 전 들은 소식으로는 저희 애니과 사운드교수님께서 학생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했다고 하시네요.

더 자금을 보탠다면 소니 보이스레코더 PCM-A10를 추천드립니다.
마이크 부분이 방향 전환이 되어서 용도에 따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사운드 전문가도 사용하는 장비라고 들었습니다.

저희 집에는 방음시설이 없습니다. 방음시설이 없는 이상 외부 소음은 들어올 수밖에 없는 듯합니다.
때문에 저는 조용한 저녁~새벽 시간대를 이용해서 녹음했습니다. 가족의 소음은 조용해달라고 부탁할 수밖에 없습니다ㅎ_ㅎ);
방에서 녹음하면 목소리가 울린다는 게 느껴지실 텐데요. 음악을 얹어주면 유튜브용으로는 문제없습니다.
혹시 공모전 제출 등 전문적으로 만드실 거라면 소리가 울리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시는 게 좋겠습니다. 제일 좋은 건 사운드 스튜디오를 빌리는 거고용.

제 생각에 이제 갓 작품활동을 시작하시는 듯하니 처음에는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어떨까 합니다.
답글

오오오님의 댓글

오오오 이름으로 검색
너무너무 좋은 정보 좋은 팁 감사합니다 항상 하시는 일 잘 되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